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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상품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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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인증서 없이 간편가입 휴대폰 직접 서명으로 공인인증서 없이 자동차보험, 여행보험가입이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1899-6782 평일 09:00 ~ 18:00 (단, 고장/사고접수는 365일 24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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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지환급금

  • 계약이 해지된 경우 지급하는 해지환급금은 '보험료 및 책임준비금 산출방법서'에 따라 계산합니다.
  • 해지환급금은 보험료의 자동대출납입에 따라 납입된 보험료와 이자, 보험계약 대출에 따른 보험계약대출 원금과 이자가 있는 경우 이를 차감한 금액을 지급합니다.
  • 해지환급금의 지급사유가 발생한 경우 계약자는 회사에 해지환급금을 청구하여야 하며, 회사는 청구를 접수한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해지환급금을 지급한니다.
  • 가입하고자 하시는 특약별 보험료와 이에 따른 예상해지환급금(률) 예시는 하단의 '보험료 계산하기' 버튼을 선택하여 원하시는 보장 내용으로 보험료를 계산하신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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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자 배당

회사는 이 상품에 대해 보험계약자가 납입한 보험료로 합리적인 경영을 하여 발생한 이익금을 금융감독원장이 인가하는 방식에 따라 보험계약자에게 환원하여 드리는 계약자 배당을 실시하고 있으며, 계약자배당은 보험회사가 정한 기대이익과 실현이익의 차익을 계약자에게 돌려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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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이사항

  • Cyber Marketing(인터넷)을 도구로 하는 직접판매방식(Direct Marketing)을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 이 보험은 당해 연도에 납입한 보험료에 대하여 소득세법이 정하는 금액을 세액공제(납입한 보험료 중 연간 600만원 한도 주)로 납입보험료의 12% 세액공제(종합소득액이 4천만원(근로소득만 있는 경우에는 총급여액 5천500만원)이하인 경우 납입보험료의 15%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으며, 연금수령에 해당하는 금액에 대해서는 연금소득세를 납입하여야 함, 이전 과세기간에 연금계좌에 납입한 연금보험료 중 연금계좌 세액공제를 받지 않은 금액이 있는 경우로서, 계약자가 연금수령개시 신청일 이전에 그 금액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당 과세기간에 납입한 연금보험료로 전환하여 줄 것을 회사에 신청한 경우에는 해당 금액을 연금 계좌에서 인출하여 그 신청을 한 날에 다시 해당 연금 계좌에 납입한 것으로 봅니다.
  • 종합소득 금액이 1억원(근로소득만 있는 경우에는 총급여액 1억2천만원) 초과인 경우 납입한 보험료 중 연간 300만원 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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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지된 계약의 부활(효력회복)

  • 계약이 해지되었으나 해지환급금을 받지 않은 경우(보험계약대출 등에 따라 해지환급금이 차감되었으나 받지 않은 경우 또는 해지환급금이 없는 경우 포함) 계약자는 해지된 날부터 3년 이내에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계약의 부활(효력회복)을 청약할 수 있습니다.
  • 계약자는 회사가 해지 계약의 부활(효력회복)을 청약한 날까지의 연체된 보험료에 이 보험의 공시이율로 계산한 금액을 더하여 납입하여야 합니다.
  • 계약자가 요청하는 경우 부활(효력회복)을 청약한 날이 속한 달의 1회 기본보험료만 납입하여 부활(효력회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1회 기본 보험료 납입 후 책임준비금이 공제액 합계액보다 적은 경우에 계약자는 그 차액을 추가로 납입하여야 합니다.
  • 위에 따라 부활(효력회복)한 경우 기본보험료 납입기일 및 납입완료 시점은 기본보험료를 납입하지 않은 기간만큼 연기됩니다.
  • 부활(효력회복)한 경우 보험료를 납입하지 않은 날부터 부활(효력회복)하기 전까지 기간에 대해서는 '보험료 및 책임준비금 산출방법서'에서 정한 계약체결비용(판매보수) 및 계약관리비용(납입 후 유지관리 비용)을 보험료 납입주기에 따라 매년 또는 매월 계약해당일에 보험료 적립금에서 공제하며, 이 계약의 공시이율로 적립합니다.
  • 연기된 납입완료시점이 약정된 연금개시시점 이후인 경우 연금개시시점은 자동 연기됩니다. 다만, 부활(효력회복)로 인해 연기된 연금개시시점의 책임준비금이 이미 납입한 보험료를 초과하지 않는 경우 보험업감독규정 제 1-2조(정의) 제4조의 저축성 보험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연금개시시점이 추가로 연기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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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료 납입유예 제도

  • 대상
    • 기본보험료
  • 신청기간
    • 보험계약일로부터 3년이 지난 이후부터 신청 가능함
  • 보험료 납입유예의 설정
    • 보험료 납입기간 중 최대 3회 이내로 신청 가능하며 납입유예기간은 1회 신청당 1년으로 함
  • 보험료 납입유예 효과
    • 보험료 납입유예기간동안 기본보험료를 납입하지 않을 수 있으며, 납입유예 이후의 기본보험료 납입기일 및 납입완료 시점은 보험료 납입유예기간만큼 연기되며 계약자는 납입유예기간 중 납입하지 않은 기본보험료를 납입유예로 인해 연기된 기본보험료 납입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함
    • 연기된 납입완료 시점이 약정된 연금개시시점 이후인 경우 연금개시시점은 자동 연기됨
    • 납입유예로 인해 연기된 연금개시시점의 책임준비금이 이미 납입한 보험료를 초과하지 않는 경우 보험업감독규정 제 1-2조(정의) 제4조의 저축성 보험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연금개시시점이 추가로 연기될 수 있음
  • 보험료 납입유예의 종료
    • 계약자가 납입 유예기간 동안 기본보험료 및 추가 납입보험료를 납입할 수 없으며, 계약자가 납입유예기간이 종료되기 전에 보험료를 납입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사에 보험료 납입을 신청함으로써 보험료를 납입할 수 있음. 이 경우 그때부터 납입유예기간은 종료되며, 계약자는 기본보험료 납입기일까지 납입해야함.
    • 보험료 납입유예기간 중 매년 또는 매월 보험계약해당일에 보험계약의 유지운용에 필요한 금액*을 금액을 공제할 수 없는 경우 그때부터 보험료 납입유예기간은 종료되며, 회사는 약관에 따라 납입최고(독촉) 함.
    • 회사는 보험료 납입유예기간 종료일 1개월 이전까지 계약자에게 보험료 납입을 안내하고, 계약자는 보험료 납입유예기간 종료 후 도래하는 기본보험료 납입 기일까지 기본 보험를 납입하여야 함.

*보험료 납입유예기간 중 보험계약의 유지운용을 위해 계약체결비용(판매보수) 및 계약관리비용(납입 후 유지관련비용)을 매년 또는 매월 계약해당일에 기본계약 보험료 적립금에서 공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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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료 납입한도

정의

  • 기본 보험료
    • 계약자가 보험료 납입기간 중에 계속 납입하기로 한 보험료를 말함
  • 추가납입보험료
    • 기본보험료 이외에 계약자가 납입기간 중에 수시로 납입할 수 있는 보험료를 말하며, 계약자가 납입한 보험료에서 기본보험료를 제외한 금액을 말함
  • 적립순보험료
    • 기본 적립보험료에서 계약체결 비용 및 계약관리 비용을 공제한 보험료와 추가납입보험료에서 계약관리비용을 공제한 보험료를 말함

추가 납입보험료의 납입한도

  • 보험 년도를 기준으로 연간 납입할 수 있는 추가납입보험료는 연간 총 기본보험료의 2배 이내.
  • 단, 기본보험료와 추가납입 보험료의 연간 합계액 (연금계좌를 취급하는 금융회사에 가입한 연금계좌의 합계액을 말함)은 1,800만원 이내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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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구조

보장내용

  • 계약자가 보험료 완납한 후 '연금 개시전 보험기간' 종료시점에서 계약이 유효한 때 연금지급시점까지 적립한 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된 연금액
  • 연금수령정보

    구분, 세부사항순으로 제공
    구분 세부사항
    연금개시나이 만 55세 ~ 80세
    연급지급기간 5 ~ 25년
    ※ 다만, 계약자의 특별한 의사 표시가 없는 경우 매년 지급하는 연금액은 관련 세법에서 정한 바에 따라 연금 소득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범위 내로 함

    납입정보

    구분, 세부사항순으로 제공
    보험료 납입기간 가입나이
    5 / 7/ 10 / 12 / 15 / 20년 0세 ~ (연금개시나이-납입기간)세
    전기납(55세 ~ 80세납) , 최소 5년 이상 0세 ~ (연금개시나이-5)세

    보험기간

    • 연금개시 전 보험기간 + 연금개시 후 보험기간

    보험료 납입주기

    • 기본보험료 : 월납, 연납
    • 추가납입보험료 : 수시납

    유의사항

    • 연금개시 전 보험기간
      • 보험계약일로부터 연금개시나이의 계약해당일 전일까지
    • 연금개시 후 보험기간
      • 연금개시 전 보험기간 종료 후부터 연금지급기간의 마지막 날까지
    • 단, 최초 가입 시 회사가 정하는 인수지침에 의해 가입나이, 건강상태, 과거병력 및 직무 등에 따라 보험가입금액이 제한되거나 가입니 불가능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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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 및 보험분쟁 조정 안내

  • 보험에 대한 문의사항 및 불만사항이 있을 경우 저희 회사 (전화 : 1588-5656, 인터넷 : www.hi.co.kr → 전자민원접수)로 연락주시면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또한, 보험에 관한 분쟁이 있을 때에는 금융감독원 및 한국소비자원에 분쟁조정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금융감독원
    전화 : 1332
    홈페이지 : www.fss.or.kr (e-금융센터 : www.fcsc.kr
  • 한국소비자원
    전화 : 1372
    홈페이지 : www.kca.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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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금자 보호 안내

  •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다만,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이면 보호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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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약철회 청구제도

  • 보험계약자는 보험증권을 받은 날부터 15일 이내에 그 청약을 철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3일 이내에 보험료를 돌려드립니다. 다만, 진단계약, 보험기간이 1년 미만인 계약 또는 전문보험계약자가 체결한 계약 및 청약을 한 날로부터 30일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
  • 청약철회 기간내에 청약철회를 하실 경우 납입한 보험료 전액을 돌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 청약철회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청약서의 청약철회란을 작성하신 후 송부하거나, 고객센터(1577-1001)로 신청하실 수 있으며, 홈페이지(www.hi.co.kr)에서도 공인인증서를 통해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 철회신청이 접수된 이후에는 사고가 발생하여도 보상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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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료 납입연체 및 계약해지

  • 보험계약자가 제2회 이후 보험료를 납입기일까지 납입하지 않은 때에는 14일(보험기간이 1년 미만일 경우에는 7일)이상의 기간을 납입최고(독촉)기간으로 정하고, 그 때까지 보험료를 납입하지 않을 경우 납입최고(독촉)기간이 끝나는 날의 다음날 계약이 해지됩니다.
  • 보험료 납입연체로 보험계약이 해지되었으나 해지 환급금을 받지 않은 경우, 보험계약자는 해지된 날부터 3년이내에 보험계약의 부활(효력회복)을 청약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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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보증제도

  1. 청약서상 자필서명
  2. 계약자 보관용 청약서 (청약서 부본) 전달
  3. 약관전달 및 중요내용 설명

보험계약자가 청약시 보험약관과 계약자 보관용 청약서 (청약서부본)을 전달받지 못하였거나 청약서에 자필서명 또는 날인을 하지 않았을 경우, 약관의 중요한 설명을 받지 못하였을 때에는 계약이 성립한 날부터 3개월 이내에 회사에 보험계약의 취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다만, 전자거래기본법에 의한 사이버몰 등을 이용한 계약 체결 시에는 청약서 부본을 드리지 아니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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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통보 및 문의처

  • 고객센터 : 1588-5656
  • 신속한 사고처리 서비스를 위해 사고 발생 시에는 지체없이 그 사실을 통지하시기 바랍니다. 사고 통지를 지연함에 따라 손해가 증가된 부분에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 보험료 청구 소멸시효 :
    보험금청구서류를 사고 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에 접수하지 않으면 청구권이 소멸됩니다. (상법 제662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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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금을 받는 방법의 변경

계약자(보험금 지급사유 발생 후에는 보험수익자)는 회사의 사업방법서에서 정한 바에 따라 보험금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나누어 지급하거나 일시에 지급하는 방법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일시금을 나누어 지급하는 경우에는 그 미지급금액에 대하여 이 계약의 표준이율을 연단위 복리로 계산한 금액을 더하여 지급하며, 나누어 지급하는 금액을 일시금으로 지급하는 경우에는 이 계약의 표준이율을 연단위 복리로 할인한 금액을 지급하여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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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료의 구성

보험계약자가 납입하는 보험료는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 보험사고 발생 시 보험금 지급을 위한 위험보험료
  • 만기시 환급금을 지급하기 위한 저축보험료
  • 보험회사의 사업경비를 위한 부가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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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금 미지급 사유

  • 계약자, 피보험자, 보험수익자의 고의
  • 피보험자의 임신, 출산(제왕절개 포함), 산후기
  • 전쟁, 외국의 무력행사, 혁명, 내란, 사변, 폭동
  • 기타 담보 별 보상하지 아니하는 손해의 자세한 사항은 약관의 내용을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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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계약체결

  • 보험계약 체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보험계약자가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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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제혜택

  • 만기환급금이 납입한 보험료를 초과하지 않는 보장성 보험은 당해년도에 납입한 보험료에 대한여 세액공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세액공제율 및 한도액은 관련세법의 규정을 따르며, 해당 규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보험회사로부터 수령한 보험금으로 지급한 의료비는 의료비 공제 대상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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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모집질서위반

보험계약 청약과 관련 특별이익을 제공하는 등 보험모집질서 위반행위는 보험업법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 금융감독원 전화 :
    • 국번 없이 1332
    • 휴대전화는 (02)1332
  • 인터넷 :
    • 홈페이지(www.fss.or.kr) 내 "보험모집질서위반신고"
  • 손해보험협회 전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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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필서명

  • 보험계약자와 피보험자가 자필서명을 하지 않으신 경우에는 보장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전화를 이용하여 가입할 때 일정요건이 충족되면 우편이나 팩스를 통한 자필서명을 생략할 수 있으며, 인터넷을 이용한 사이버몰에서는 공인전자서명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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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당

이 보험은 유배당 상품으로 "보험감독원 규정"에 따라 금융감독원장이 정한 방법에 의하여 계산된 금액을 계약자 배당 준비금으로 적립하여 계약자에게 배당하여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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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급여 진료비 비교 안내(심평원)

비급여 진료비 가격은 의료기관별로 상이하므로 가격비교를 통해 실손의료보험에서 고객님이 부담하시는 비용을 절감하실 수 있습니다. 의료기관별 비급여 진료비 가격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접속방법 :
    www.hira.or.kr > 정보 > 비급여 진료비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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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비 보험계약정보 사전조회

보험계약 청약 전 본인의 기존 보험가입내역을 확인하지 않고 보험에 가입하신 경우, 가입내역 미확인으로 인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보험계약청약 전 아래의 방법에 따라 본인의 의료비 보험계약정보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를 보유한 경우에는 손해보험협회(www.knia.or.kr), 생명보험협회(www.klia.or.kr)에서 의료비 보험계약조회 정보를 확인하거나 보험계약을 청약하고자 하는 모집인에게 실손 의료비 보험 계약정보 조회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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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범죄 신고

  • 금융감독원 보험사기 신고센터 :
    • 전화: 1332
    • 인터넷 : 금융감독원 홈페이지 내 민원·신고 > 보험사기신고 (보험사기방지센터 insucop.fss.or.kr)
  • 현대해상 보험사기신고센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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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계약상의 알릴 의무

계약 전 알릴 의무

  • 계약서 청약시에는 직업, 검강상태(병력), 운전차량(오토바이 운행여부 포함)등의 사실을 정확히 알리셔야 약정한 내용대로 보상이 가능합니다.

계약 후 알릴 의무

  • 계약 청약 후에는 변경이 있는 경우에도 지체 없이 회사로 알려주셔야 약정한 내용대로 보상이 가능합니다.
  • 계약 후 알릴 의무를 위반하신 경우 계약을 해지하거나 보험금 지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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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인증 종료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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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인증서/바이오인증 안내

공인인증서/ 바이오인증은 현대해상 다이렉트APP을 통해 지원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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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설정 안내

앱설정은 현대해상 다이렉트 APP을 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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