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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상품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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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해관련 담보는 암벽등반, 스카이다이빙 등 직업, 직무 또는 동호회 활동 중 사고에 대해서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치과, 한방, 항문 관련 보장 등은 「국민건강보험법」상 요양급여에 해당되는 부분만 지급됩니다.

국내의료비 중 「국민건강보험법」 또는 「의료급여법」에 따라 의료급여를 적용받지 못한 경우, 본인이 실제부담한 금액(통원은 공제금액을 뺀 금액)의 40%를 가입금액 한도내에서 보상합니다.

상해사망 후유장해

해외 장기체류 중에 급격하고 우연한 외래의 사고로 상해를 입어 사망 또는 후유장해가 발생한 경우

  • 사망 시 사망보험금 가입금액 전액 지급
  • 후유장해 시 장해급수별 가입금액의 3~100% 지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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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병사망 및 80%고도후유장해

해외 장기체류 중에 발생한 질병으로 인하여 보험기간 중 사망 또는 80% 이상에 해당하는 후유장해가 남았을 경우

 

  • 질병 사망보험 가입금액 전액 지급
  • 고도후유장해보험 가입금액 전액 지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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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해 해외의료비

해외 장기체류 중에 상해로 인하여 해외의료기관에서 치료를 받은 경우

  • 발생한 금액 중 가입한도 내 피보험자가 실제 부담한 의료비 전액 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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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병 해외의료비

해외 장기체류 중에 발생한 질병으로 인하여 해외의료기관에서 치료를 받은 경우

  • 발생한 금액 중 가입한도 내 피보험자가 실제 부담한 의료비 전액 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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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상책임

해외 장기체류 중에 생긴 우연한 사고로 인하여 제3자에게 배상책임을 부담함으로써 입은 손해

  • 법률상의 손해배상책임금액 및 소송비용 등 지급 (자기부담금 1만원 공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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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대사고 구조송환 비용

아래의 사유로 피보험자의 법정상속인이 부담하는 비용

  • 해외 장기체류 중에 피보험자가 탑승한 항공기 또는 선박이 행방불명 또는 조난된 경우 또는 산악등반 중에 조난된 경우
  • 해외 장기체류 중에 급격하고도 우연한 외래의 사고에 따라 긴급수색구조 등이 필요한 상태로 된 것이 경찰 등의 공공기관에 의하여 확인된 경우
  • 해외 장기체류 중에 급격하고 우연한 외래의 사고로 사고일로부터 1년 이내에 사망한 경우 또는 14박 이상 계속 입원한 경우
  • 질병을 직접 원인으로 하여 해외 장기체류 중에 사망한 경우 또는 보험기간 도중에 걸린 질병을 직접 원인으로 하여 14박 이상 계속 입원한 경우

해당 사항에 따라 항공운임 등의 교통비, 숙박비, 이송 비용, 제잡비 지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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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해 입원의료비(국내)

해외 장기체류 중에 상해로 인하여 국내의료기관에서 입원하여 치료를 받은 경우

 

[선택형]

국민건강보험법에서 정한 요양급여 또는 의료급여법에서 정한 의료급여 중 본인부담금의 90%에 해당하는 금액과 비급여(상급병실료 차액은 제외)의 80%에 해당하는 금액을 합한 금액.  다만 실제 부담액 중 공제액이 연간 200만원 초과 시 초과금액은 보상

 

[상급병실료 차액]

실제 사용병실과 기준병실(병원에서 국민건강보험 환자에게 적용하는 기준병실)과의 병실료 차액에서 50%를 뺀 금액(단, 1일 평균금액 10만원 한도)

 

*입원의료비 보장재개일 관련 안내

입원의료비를 보험가입금액까지 보상한 경우에는 보상한도 종료일로부터 90일이 경과한 날부터 다시 보상하며, 보상한도 종료일이 최초 입원일로부터 275일 이내인 경우에는 최초 입원일부터 365일이 되는 날부터 다시 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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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해 외래의료비(국내)

해외 장기체류 중에 상해로 인하여 국내의료기관에서 통원하여 치료를 받은 경우

 

[선택형]

국민건강보험법에서 정한 요양급여 또는 의료급여법에서 정한 의료급여 중 본인부담금과 비급여 합계액에서 방문 1회당 공제금액(의원 등 1만원, 종합병원 등 1.5만원, 종합전문요양기관/상급종합병원 2만원과 보상대상 의료비의 급여 10%와  비급여 20% 합계액 중 큰 금액) 차감 후 금액

 

*방문1회당 보장 가입금액한도 (매년 계약해당일로부터 1년간 180회 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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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해 처방조제비(국내)

해외 장기체류 중에 상해로 인하여 국내 약국의 처방 조제를 받은 경우

 

[선택형]

국민건강보험법에서 정한 요양급여 또는 의료급여법에서 정한 의료급여 중 본인부담금과 비급여 합계액에서 처방전 1건당 공제금액(8천원과 보상대상 의료비의 급여 10%와 비급여 20% 합계액 중 큰 금액) 차감 후 금액

 

*처방전 1건당 보장 가입금액 한도 (매년 계약해당일로부터 1년간 180건 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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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병 입원의료비(국내)

해외 장기체류 중에 질병으로 인하여 국내의료기관에서 입원하여 치료를 받은 경우

 

[선택형]

국민건강보험법에서 정한 요양급여 또는 의료급여법에서 정한 의료급여 중 본인부담금의 90%에 해당하는 금액과 비급여(상급병실료 차액은 제외)의 80%에 해당하는 금액을 합한 금액.  다만 실제 부담액 중 공제액이 연간 200만원 초과 시 초과금액은 보상

 

[상급병실료 차액]

실제 사용병실과 기준병실(병원에서 국민건강보험 환자에게 적용하는 기준병실)과의 병실료 차액에서 50%를 뺀 금액(단, 1일 평균금액 10만원 한도)

 

* 입원의료비 보장재개일 관련 안내

입원의료비를 보험가입금액까지 보상한 경우에는 보상한도 종료일로부터 90일이 경과한 날부터 다시 보상하며, 보상한도 종료일이 최초 입원일로부터 275일 이내인 경우에는 최초입원일부터 365일이 되는 날부터 다시 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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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병 외래의료비(국내)

해외 장기체류 중에 질병으로 인하여 국내의료기관에서 통원하여 치료를 받은 경우

 

[선택형]

국민건강보험법에서 정한 요양급여 또는 의료급여법에서 정한 의료급여 중 본인부담금과 비급여 합계액에서 방문 1회당 공제금액(의원 등 1만원, 종합병원 등 1.5만원, 종합전문요양기관/상급종합병원 2만원과 보상대상 의료비의 급여 10%와  비급여 20% 합계액 중 큰 금액) 차감 후 금액

 

*방문 1회당 보장 가입금액 한도 (매년 계약해당일로부터 1년간 180회 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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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병 처방조제비(국내)

해외 장기체류 중에 질병으로 인하여 국내 약국의 처방 조제를 받은 경우

 

[선택형]

국민건강보험법에서 정한 요양급여 또는 의료급여법에서 정한 의료급여 중 본인부담금과 비급여 합계액에서 처방전 1건당 공제금액(8천원과 보상대상 의료비의 급여 10%와 비급여 20% 합계액 중 큰 금액) 차감 후 금액

 

*처방전 1건당 보장 가입금액 한도 (매년 계약해당일로부터 1년간 180건 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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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급여 치료보상(국내)

도수치료·체외충격파치료·증식치료 실손의료비

  • 해외 장기체류 중에 입은 상해 또는 질병의 치료목적으로 병원에 입원 또는 통원하여 비급여 도수치료·체외충격파치료·증식치료를 받은 경우 보상

    - 연간 350만원 이내에서 도수치료·체외충격파치료·증식치료의 각 치료횟수 합산하여 50회까지 보상

    - 공제금액 : 1회당 2만원과 보상대상 의료비의 30%중 큰 금액

주사료 실손의료비

  • 해외 장기체류 중에 입은 상해 또는 질병의 치료목적으로 병원에 입원 또는 통원하여 비급여에 해당하는 주사료를 부담하는 경우 보상

    - 연간 250만원 이내에서 입원과 통원을 합산하여 50회까지 보상

    - 공제금액 : 입원,통원 1회당 2만원과 보상대상의료비의 30% 중 큰 금액

자기공명영상진단(MRI/MRA) 실손의료비

  • 해외 장기체류 중에 입은 상해 또는 질병의 치료목적으로 병원에 입원 또는 통원하여 비급여 자기공명영상진단을 받은 경우 보상

    - 연간 300만원 한도 내에서 보상

    - 공제금액 : 1회당 2만원과 보상대상의료비의 30% 중 큰 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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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계약의 체결

  • 보험계약 체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인수가 거절, 보험료가 인상, 또는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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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금을 지급하지 않는 사유

  • 보험계약자, 피보험자, 보험수익자의 고의
  • 임신, 출산(제왕절개 포함), 산후기
  • 전쟁, 외국의 무력행사, 혁명, 내란, 사변, 폭동
  • 기타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는 사유가 있으니 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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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손의료비 보험금 지급 관련 유의사항

  • 발생 의료비 중 국민건강보험 급여의 본인부담금과 비급여를 보장해주는 보험이며, 약관상 보장제외 항목에서 발생한 의료비는 보장되지 않습니다.
  • 실제 발생한 의료비를 보상하는 보험을 2개 이상 가입하더라도 실제 발생한 비용만을 보상받게 되므로, 유사한 보험가입여부 및 보상한도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보험금을 지급할 다수의 보험계약이 체결되어 있는 경우에는 각각의 계약에 대하여 다른 계약이 없는 것으로 하여 산출한 보상책임액의 합계액이 이 계약의 의료비를 초과했을 때, 이 계약에 따른 보상책임액의 위의 합계액에 대한 비율에 따라 의료비보험금을 지급하여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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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취소(3대 기본지키기)

보험계약자는 다음의 경우 계약이 성립한 날부터 3개월 이내에 계약을 취소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미 납입한 보험료를 돌려드리며, 보험료를 받은 기간에 대하여 소정의 이자를 더하여 지급합니다.

  • 약관과 청약서를 전달받지 못한 경우(인터넷 계약은 이메일 등 전자적 수단에 의해 전달 될 수 있습니다)
  •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설명받지 못한 경우 (인터넷 계약은 예외됩니다)
  • 자필서명을 하지 않은 경우 (인터넷 계약은 공동인증 등을 통해 대체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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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계약상의 알릴 의무

계약 전 알릴 의무

  • 계약을 맺을 때에 계약자, 피보험자 또는 이들의 대리인은 계약 청약서(질문서를 포함합니다. 이하 같습니다) 의 기재사항에 관하여 아는 사실을 빠짐없이 그대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인터넷계약의 경우 인터넷 입력사항을 정확히 기재해 주셔야 합니다.)

계약 후 알릴 의무

  • 이 계약에서 담보하는 위험과 동일한 위험에 대해서 다른 회사와 다른 계약을 맺을 때
  • 계약을 맺은 후 피보험자가 직업 또는 그 직무를 변경하거나 이륜자동차 또는 원동기장치자전거를 직접 사용하게 된 경우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는 즉시 회사에 알리고 보험증권에 확인을 받아야 합니다.
  • 알릴 의무를 위반하신 경우 계약을 해지하거나 보험금 지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약관의 내용을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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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료 납입

보험료는 회사에 직접 납입, 자동이체, 신용카드를 통해 납입하실 수 있으며 보험료 납입 후에는 반드시 소정의 영수증을 받으셔야 합니다.  단, 인터넷 계약의 경우는 신용카드를 통해 보험료를 납입하실수 있으며 영수증 발급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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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기환급금

이 보험은 순수 보장성 상품으로 만기환급금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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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약철회 청구제도

  • 일반금융소비자인 계약자는 [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46조, 동법 시행령 제37조 및 관련 법규가 정하는 바에 따라 보험증권을 받은 날부터 15일 이내(청약을 한 날부터 30일 이내에 한함)에 그 청약을 철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철회를 접수한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보험료를 돌려드립니다.
    다만, 진단계약, 보장기간이 90일 이내인 계약 · 청약의 철회를 위해 제3자의 동의가 필요한 보증보험, 「자동차손해배상 보장법」에 따른 책임보험(다만, 일반금융소비자가 동종의 다른 책임보험에 가입한 경우는 제외) 또는 전문금융소비자가 체결한 계약은 청약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

[일반금융소비자]

전문금융소비자가 아닌 금융 소비자를 말함

[전문금융소비자]

금융상품에 관한 전문성, 자산규모 등에 비추어 금융상품 계약에 따른 위험감수능력이 있는 금융소비자로서, 구체적인범위는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제2조(정의)제9호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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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법계약을 해지할 수 있는 권리

 계약자는 보험사가 「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적합성원칙) 제3항, 제18조(적정성 원칙) 제2항, 제19조(설명의무) 제1항 및 제3항, 제20조(불공정영업행위금지) 제1항 또는 제21조(부당권유행위)를 위반하여 계약을 체결한 경우, 동법 제47조(위법계약의 해지) 제1항, 동법 시행령 제38조 및 동법 감독규정 제31조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계약체결일부터 5년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계약체결에 대한 회사의 위반사항을 안 날부터 1년 이내에 서명 등으로 해당 계약의 해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때 계약자는 해지요구서에 위반사실을 증명하는 서류를 첨부하여 보험사에 제출하셔야 합니다. 이 경우 보험사에 해지를 요구하신 날부터 10일 이내에 수락여부를 통지(거절할 때에는 거절 사유를 포함하여 통지)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법률에 따라 가입의무가 부과되고 그 해제·해지도 해당 법률에 따라 가능한 보장성 상품에 대해 계약의 해지를 요구하려는 경우에는 동종의 다른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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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금자 보호 안내

  •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다만,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이면 보호되지 않습니다.
  • 예금자보호법 및 관련 법령의 개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예금보험공사(www.kdic.or.kr)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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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 및 보험분쟁 조정 안내

  • 보험에 대한 문의사항 및 불만사항이 있을 경우 현대해상(전화 : 1588-5656, 인터넷 : www.hi.co.kr → 전자민원접수)으로 연락주시면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또한 보험에 관한 분쟁이 있을 때에는 금융감독원 및 한국소비자원에 분쟁조정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금융감독원 (전화 : 1332 / 홈페이지 : www.fss.or.kr(e-금융센터: www.fcsc.kr))
  • 한국소비자원 (전화 : 1372 / 홈페이지 : www.kca.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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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모집질서위반

  • 보험계약 청약과 관련 특별이익을 제공하는 등 보험모집질서 위반행위는 보험업법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 금융감독원 (전화 : 국번없이 1332, 휴대전화는 (02)1332 / 인터넷 : 홈페이지(www.fss.or.kr) 내 「보험모집질서위반신고」)
  • 손해보험협회 (전화 : 02-3702-8585 / 팩스 : 02-3702-8691 / 인터넷 : 홈페이지(www.knia.or.kr) 내 「모집질서문란 신고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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