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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해입원실손의료비(갱신형)

표준형/선택형Ⅱ 기본계약 보장 내용입니다.

보험기간, 갱신주기(갱신횟수), 보험료납입기간, 가입금액, 보험료납입주기 순으로 제공
보험금 지급사유 상해로 입원하여 치료를 받은 경우
보험기간 1년 만기
갱신주기(갱신횟수) 1년 (최대14회)
보험료 납입기간 전기납
가입나이 만 19세 ~ 60세
보험료 납입주기 월납, 연납
  • 단, 최초 가입 시 회사가 정하는 인수지침에 의해 가입나이, 건강상태, 과거 병력 및 직무 등에 따라 보험가입금액이 제한되거나 가입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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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병입원실손의료비(갱신형)

표준형/선택형Ⅱ 기본계약 보장 내용입니다.

보험기간, 갱신주기(갱신횟수), 보험료납입기간, 가입금액, 보험료납입주기 순으로 제공
보험금 지급사유 약관에서 정한 질병으로 입원하여 치료를 받은 경우
보험기간 1년 만기
갱신주기(갱신횟수) 1년 (최대14회)
보험료 납입기간 전기납
가입나이 만 19세 ~ 60세
보험료 납입주기 월납, 연납
  • 단, 최초 가입 시 회사가 정하는 인수지침에 의해 가입나이, 건강상태, 과거 병력 및 직무 등에 따라 보험가입금액이 제한되거나 가입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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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해통원실손의료비(갱신형)(외래)

표준형/선택형Ⅱ 기본계약 보장 내용입니다.

보험기간, 갱신주기(갱신횟수), 보험료납입기간, 가입금액, 보험료납입주기 순으로 제공
보험금 지급사유 상해로 통원치료를 받은 경우
보험기간 1년 만기
갱신주기(갱신횟수) 1년 (최대14회)
보험료 납입기간 전기납
가입나이 만 19세 ~ 60세
보험료 납입주기 월납, 연납
  • 단, 최초 가입 시 회사가 정하는 인수지침에 의해 가입나이, 건강상태, 과거 병력 및 직무 등에 따라 보험가입금액이 제한되거나 가입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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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병통원실손의료비(갱신형)(외래)

표준형/선택형Ⅱ 기본계약 보장 내용입니다.

보험기간, 갱신주기(갱신횟수), 보험료납입기간, 가입금액, 보험료납입주기 순으로 제공
보험금 지급사유 약관에서 정한 질병으로 통원치료를 받은 경우
보험기간 1년 만기
갱신주기(갱신횟수) 1년 (최대14회)
보험료 납입기간 전기납
가입나이 만 19세 ~ 60세
보험료 납입주기 월납, 연납
  • 단, 최초 가입 시 회사가 정하는 인수지침에 의해 가입나이, 건강상태, 과거 병력 및 직무 등에 따라 보험가입금액이 제한되거나 가입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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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해통원실손의료비(갱신형)(처방조제)

표준형/선택형Ⅱ 기본계약 보장 내용입니다.

보험기간, 갱신주기(갱신횟수), 보험료납입기간, 가입금액, 보험료납입주기 순으로 제공
보험금 지급사유 상해로 처방조제를 받은 경우
보험기간 1년 만기
갱신주기(갱신횟수) 1년 (최대14회)
보험료 납입기간 전기납
가입나이 만 19세 ~ 60세
보험료 납입주기 월납, 연납
  • 단, 최초 가입 시 회사가 정하는 인수지침에 의해 가입나이, 건강상태, 과거 병력 및 직무 등에 따라 보험가입금액이 제한되거나 가입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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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병통원실손의료비(갱신형)(처방조제)

표준형/선택형Ⅱ 기본계약 보장 내용입니다.

보험기간, 갱신주기(갱신횟수), 보험료납입기간, 가입금액, 보험료납입주기 순으로 제공
보험금 지급사유 약관에서 정한 질병으로 처방조제를 받은 경우
보험기간 1년 만기
갱신주기(갱신횟수) 1년 (최대14회)
보험료 납입기간 전기납
가입나이 만 19세 ~ 60세
보험료 납입주기 월납, 연납
  • 단, 최초 가입 시 회사가 정하는 인수지침에 의해 가입나이, 건강상태, 과거 병력 및 직무 등에 따라 보험가입금액이 제한되거나 가입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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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약.비급여치료 실손의료비특약(갱신형)

표준형/선택형Ⅱ 특약 보장 내용입니다.

보험기간, 갱신주기(갱신횟수), 보험료납입기간, 가입금액, 보험료납입주기 순으로 제공
보험금 지급사유 상해 또는 질병의 치료목적으로 병원에 입원 또는 통원하여 약관에서 정한 비급여「도수치료 · 체외충격파치료 · 증식치료」를 받은 경우
보험기간 1년 만기
갱신주기(갱신횟수) 1년 (최대14회)
보험료 납입기간 전기납
가입나이 만 19세 ~ 60세
보험료 납입주기 월납, 연납
  • 단, 최초 가입 시 회사가 정하는 인수지침에 의해 가입나이, 건강상태, 과거 병력 및 직무 등에 따라 보험가입금액이 제한되거나 가입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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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약.비급여주사료 실손의료비특약(갱신형)

표준형/선택형Ⅱ 특약 보장 내용입니다.

보험기간, 갱신주기(갱신횟수), 보험료납입기간, 가입금액, 보험료납입주기 순으로 제공
보험금 지급사유 상해 또는 질병의 치료목적으로 병원에 입원 또는 통원하여 약관에서 정한 비급여에 해당하는 주사료를 부담하는 경우
보험기간 1년 만기
갱신주기(갱신횟수) 1년 (최대14회)
보험료 납입기간 전기납
가입나이 만 19세 ~ 60세
보험료 납입주기 월납, 연납
  • 단, 최초 가입 시 회사가 정하는 인수지침에 의해 가입나이, 건강상태, 과거 병력 및 직무 등에 따라 보험가입금액이 제한되거나 가입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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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약.비급여진단 실손의료비특약(갱신형)

표준형/선택형Ⅱ 특약 보장 내용입니다.

보험기간, 갱신주기(갱신횟수), 보험료납입기간, 가입금액, 보험료납입주기 순으로 제공
보험금 지급사유 상해 또는 질병의 치료목적으로 병원에 입원 또는 통원하여 약관에서 정한 비급여 자기공명영상진단을 받은 경우
보험기간 1년 만기
갱신주기(갱신횟수) 1년 (최대14회)
보험료 납입기간 전기납
가입나이 만 19세 ~ 60세
보험료 납입주기 월납, 연납
  • 단, 최초 가입 시 회사가 정하는 인수지침에 의해 가입나이, 건강상태, 과거 병력 및 직무 등에 따라 보험가입금액이 제한되거나 가입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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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계약체결

  • 보험계약 체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보험계약자가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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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금 미지급 사유

  • 계약자, 피보험자, 보험수익자의 고의
  • 피보험자의 임신, 출산(제왕절개 포함), 산후기
  • 전쟁, 외국의 무력행사, 혁명, 내란, 사변, 폭동
  • 기타 담보 별 보상하지 아니하는 손해의 자세한 사항은 약관의 내용을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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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계약상의 알릴 의무

계약 전 알릴 의무

  • 계약 청약시에는 직업, 건강상태(병력), 운전차량(오토바이 운행 여부 포함) 등의 사실을 정확히 알리셔야 약정한 내용대로 보상이 가능합니다.

계약 후 알릴 의무

  • 계약 청약 후에는 변경이 있는 경우에도 지체 없이 회사로 알려주셔야 약정한 내용대로 보상이 가능합니다.
  • 계약 후 알릴 의무를 위반하신 경우 계약을 해지하거나 보험금 지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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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필서명

  • 보험계약자와 피보험자(보험대상자)가 자필서명을 하지 않으신 경우에는 보장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전화를 이용하여 가입할 때 일정요건이 충족되면 우편이나 팩스를 통한 자필서명을 생략할 수 있으며, 인터넷을 이용한 사이버몰에서는 공인전자서명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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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료 납입연체 및 계약해지

  • 보험계약자가 제2회 이후 보험료를 납입기일까지 납입하지 않은 때에는 14일(보험기간이 1년 미만일 경우에는 7일)이상의 기간을 납입최고(독촉)기간으로 정하고, 그 때까지 보험료를 납입하지 않을 경우 납입최고(독촉)기간이 끝나는 날의 다음날 계약이 해지됩니다.
  • 보험료 납입연체로 보험계약이 해지되었으나 해지환급금을 받지 않은 경우, 보험계약자는 해지된 날부터 3년이내에 보험계약의 부활(효력회복)을 청약할 수 있습니다.
  • 예시된 해지환급금 또는 만기보험금 등은 금리에 따라 변동되며, 예시된 수익률은 미래의 수익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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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약철회 청구제도

  • 보험계약자는 보험증권을 받은 날부터 15일(계약을 청약한 날부터 30일(다만, 만65세 이상의 계약자가 전화를 통해 체결한 계약은 45일)) 이내에 그 청약을 철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3일 이내에 보험료를 돌려드립니다. 다만, 진단계약, 보험기간이 1년 미만인 계약 또는 전문보험계약자가 체결한 계약 및 청약을 한 날로부터 30일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
  • 청약철회 기간내에 청약철회를 하실 경우 납입한 보험료 전액을 돌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 청약철회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청약서의 청약철회란을 작성하신 후 송부하거나, 고객센터(1577-1001)로 신청하실 수 있으며, 홈페이지(www.hi.co.kr)에서도 공인인증서를 통해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 철회신청이 접수된 이후에는 사고가 발생하여도 보상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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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금자 보호 안내

  •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다만,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이면 보호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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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 및 보험분쟁 조정 안내

  • 보험에 대한 문의사항 및 불만사항이 있을 경우 현대해상 (전화 : 1588-5656, 인터넷 : www.hi.co.kr → 전자민원접수)로 연락주시면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또한, 보험에 관한 분쟁이 있을 때에는 금융감독원 및 한국소비자원에 분쟁조정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금융감독원
    전화 : 1332
    홈페이지 : www.fss.or.kr (e-금융민원센터 : www.fcsc.kr)
  • 한국소비자원
    전화 : 1372
    홈페이지 : www.kca.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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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제혜택

  • 만기환급금이 납입한 보험료를 초과하지 않는 보장성 보험은 당해년도에 납입한 보험료에 대한여 세액공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세액공제율 및 한도액은 관련세법의 규정을 따르며, 해당 규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보험회사로부터 수령한 보험금으로 지급한 의료비는 의료비 공제 대상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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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료의 구성

보험계약자가 납입하는 보험료는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 보험사고 발생 시 보험금 지급을 위한 위험보험료
  • 만기시 환급금을 지급하기 위한 저축보험료
  • 보험회사의 사업경비를 위한 부가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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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금을 받는 방법의 변경

  • 계약자(보험금 지급사유 발생 후에는 보험수익자)는 회사의 사업방법서에서 정한 바에 따라 보험금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나누어 지급하거나 일시에 지급하는 방법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일시금을 나누어 지급하는 경우에는 그 미지급금액에 대하여 평균공시이율을 연단위 복리로 계산한 금액을 더하여 지급하며, 나누어 지급하는 금액을 일시금으로 지급하는 경우에는 평균공시이율을 연단위 복리로 할인한 금액을 지급하여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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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통보 및 문의처

  • 고객센터 : 1588-5656
  • 신속한 사고처리 서비스를 위해 사고 발생 시에는 지체없이 그 사실을 통지하시기 바랍니다. 사고 통지를 지연함에 따라 손해가 증가된 부분에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 보험료 청구 소멸시효 :
    보험금청구서류를 사고 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에 접수하지 않으면 청구권이 소멸됩니다. (상법 제662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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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보증제도

  1. 청약서상 자필서명
  2. 계약자 보관용 청약서 (청약서 부본) 전달
  3. 약관전달 및 중요내용 설명
  • 보험계약자가 청약시 보험약관과 계약자 보관용 청약서(청약서부본)을 전달받지 못하였거나 청약서에 자필서명 또는 날인을 하지 않았을 경우, 약관의 중요한 설명을 받지 못하였을 때에는 계약이 성립한 날부터 3개월 이내에 회사에 보험계약의 취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전자거래기본법에 의한 사이버몰 등을 이용한 계약 체결 시에는 청약서 부본을 드리지 아니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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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범죄 신고

  • 금융감독원 보험사기 신고센터 :
    • 전화: 1332
    • 인터넷 : 금융감독원 홈페이지 내 민원·신고 > 보험사기신고 (보험사기방지센터 insucop.fss.or.kr)
  • 현대해상 보험사기신고센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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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비 보험계약정보 사전조회

  • 보험계약 청약 전 본인의 기존 보험가입내역을 확인하지 않고 보험에 가입하신 경우, 가입내역 미확인으로 인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보험계약청약 전 아래의 방법에 따라 본인의 의료비 보험계약정보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공인인증서를 보유한 경우에는 손해보험협회(www.knia.or.kr), 생명보험협회(www.klia.or.kr)에서 의료비 보험계약조회 정보를 확인하거나 보험계약을 청약하고자 하는 모집인에게 실손 의료비 보험 계약정보 조회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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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평원의 비급여 진료비 비교 안내

  • 비급여 진료비 가격은 의료기관별로 상이하므로 가격비교를 통해 실손의료보험에서 고객님이 부담하시는 비용을 절감하실 수 있습니다. 의료기관별 비급여 진료비 가격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접속방법 :
      www.hira.or.kr > 진료비 > 비급여 진료비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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갱신관련사항

  • 보험료 변경주기(갱신주기)는 1년이며, 갱신 횟수는 최대 14회 입니다.
  • 회사는 갱신계약의 보험료 변경주기(갱신주기)가 끝나기 15일 전까지 보험계약자가 납입하여야 하는 갱신 보험료를 서면, 전화(음성녹음) 또는 전자문서 등으로 안내합니다.
  • 갱신계약의 보험기간 종료일의 전일까지 보험계약자로부터 별도의 의사표시가 없을 때에는 해당 계약을 자동으로 갱신합니다.
  • 회사는 갱신계약에 대하여 보험증권을 발행하지 아니합니다.
  • 갱신계약의 약관은 최초 계약시의 약관을 계속하여 적용하며, 갱신일 현재의 보험요율을 적용하며, 보험요율은 나이의 증가, 의료수가의 변동, 위험률의 변동 등 의 사유로 변동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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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가입에 관한 사항

  • 재가입을 통해 보장받을 수 있는 최대 나이는 100세이며, 재가입 나이는 만 34세 ~ 만 99세 입니다.
  • 재가입 주기 (보장내용 변경주기)는 15년 입니다.
  • 보험계약자의 재가입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등기우편 또는 전화(녹취) 방식으로 안내하고, 재가입일 전일까지 보험계약자로부터 별도의 의사표시가 없을 때에는 재가입하지 않는 것으로 봅니다.
  • 재가입시 관련법령, 금융위원회의 명령, 표준약관 등에 따라 보장범위 및 자기부담금 등이 변경될 수 있으며, 재가입 절차는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릅니다.
  • 이 계약의 자동갱신종료 후 계약자가 재가입을 원하는 경우 계약자는 재가입 시점에서 회사가 판매하는 실손의료보험 상품으로 가입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거절할 수 없습니다.
  • 재가입일은 피보험자의 나이가 회사가 최초가입 당시 정한 나이의 범위 이내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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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료 차등적용

  • 실손의료(갱신형)보장의 의료급여 수급권자 보험료할인(영업보험료의 5.0% 할인 적용)
    • 적용대상: 피보험자가 의료급여법에서 정한 수급권자인 경우
    • 단, 단체취급 제도 특별약관을 부가한 계약은 제외
  • 무사고자 보험료 할인 (계약해당일로부터 차기 1년간 영업보험료의 10% 할인 적용)
    • 적용대상: 최초 계약일로부터 2년 경과한 계약 중 무사고 판정기간 동안 비급여 보험금을 지급받지 않고 갱신되는 계약
    • 단, 급여의료비 중 본인부담금 및 4대중증질환(암,뇌혈관질환,심장질환,희귀난치성질환)으로 인한 비급여 의료비에 대한 보험금은 보험금 지급 실적에서 제외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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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손의료보험 관련 제도 안내

  • 피보험자가 3개월 이상 해외 체류한 경우(해외승선 근무선원 포함) 사전에 실손의료보험 보험료 납입을 일시중지하거나 사후에 실손의료보험의 보험료를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 사전 일시중지 : 당사 해외실손의료보장(보험기간 3개월 이상)을 가입한 경우 보험료납입과 보장을 일시중지
    - 사후환급 : 연속하여 3개월이상 해외체류가 확인되는 경우 제도시행일인 2016.1월 이후 체류기간부터 보험료 환급(구비서류 : 환급신청서, 출입국에관한사실증명(출입국관리사무소))

  • 단체실손의료보험을 가입한 임·직원을 대상으로 개인실손의료보험 중복가입시, 개인실손 보험료 납입 및 보장을 중지하고 향후 퇴직 등으로 단체실손이 종료될 때 재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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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부담금(공제비율)의 선택에 관한 사항

  • 계약자는 기본계약 중 표준형과 선택형Ⅱ 중 하나를 선택하여야 하며, 보장내용별로 동시에 부가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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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사항

  • 이 상품은 순수보장성 실손의료비보장보험으로 인터넷으로만 가입이 가능하며, 만기환급금 및 중도인출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 이 상품의 적용이율은 연단위 복리 2.5%입니다.
  • 상해관련 담보는 암벽등반, 스카이다이빙 등을 직업, 직무, 동호회 활동 중에 발생한 사고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 기타 구체적인 내용은 반드시 약관 본문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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