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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수해

보상하는 재해 기준의 구분, 기준 내용 테이블
구분 기준
태풍 태풍으로 인하여 강풍, 풍랑, 호우, 폭풍해일 현상 등이 주의보 기준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될 때
호우 3시간 강우량 60mm이상 예상되거나 12시간 강우량이 110mm 이상 예상될 때
홍수 홍수예보지점의 수위가 계속 상승하여 주의보수위를 초과할 것이 예상되는 경우
강풍 육상에서 풍속 14m/s 이상 또는 순간풍속 20m/s 이상이 될 때. 다만, 산지는 풍속이 17m/s 이상 또는 순간풍속 25m/s 이상이 예상될 때
풍랑 해상에서 풍속 14m/s 이상이 3시간 이상 지속되거나 유의파고가 3m이상이 예상될 때
해일 폭풍해일 천문조, 폭풍, 저기압 등의 복합적인 영향으로 해수면이 상승하여 발효기준값 이상이 예상될 때. 다만, 발효기준값은 지역별로 별도 지정
지진해일 한반도 주변해역(21˚N~45˚N, 110˚E~145˚E)등에서 규모 6.0이상의 해저지진이 발생하여 우리나라 해안가에 해일파고 0.5m이상의 지진해일 내습이 예상될 때
대설 24시간 신적설이 5cm 이상 예상될 때
지진 국내 내륙에서 규모 3.5이상 또는 국내 해역에서 규모 4.0이상으로 추정되는 자연지진이 발생하거나, 국외에서 발생한 자연지진으로 인하여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

 * 향후, 기상청 특보의 발표기준 등이 변경되면 풍수해보험의 보상하는 재해기준도 동일하게 적용

 

  • 일반물건

    - 보험가입금액 한도내 실손보상(단, 건물/시설은 합계 1억한도, 재고자산은 5천만원한도)

  • 공장물건

    - 보험가입금액 한도내 실손보상(단, 건물/기계는 합계 1.5억한도, 재고자산은 5천만원한도)

  • 지급기준

    - 태풍, 호우, 홍수, 강풍, 풍랑, 해일,지진, 대설로 보험목적물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손해를 보상(자기부담금액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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잔존물제거비용

  • 풍수해로 인한 보험금과 잔존물 제거비용의 합계액은 보험증권에 기재된 보험가입금액 한도
    단, 잔존물 제거비용은 손해액의 10%를 초과할 수 없음
  • 풍수해로 잔존물제거비용이 발생한 경우 보상
    • 잔존물 제거비용:잔존물의 해체비용, 청소비용, 상차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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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해방지비용

  • 보험가입금액과 별개로 추가지급
  • 손해의 방지 또는 경감을 위해 지출한 필요 또는 유익한 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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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위권보전비용

  • 보험가입금액과 별개로 추가지급
  •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을 받을 권리가 있는 경우 권리를 지키거나 행사하기 위해 지출한 필요 또는 유익한 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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잔존물보존비용

  • 보험가입금액과 별개로 추가지급
  • 회사에 잔존물을 넘기는 경우 잔존물을 보전하기 위하여 지출한 필요 또는 유익한 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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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협력비용

  • 보험가입금액과 별개로 추가지급
  • 회사의 요구를 따르기 위하여 지출한 필요 또는 유익한 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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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금 지급제한 사항

- 회사는 아래와 같은 손해는 보상하여 드리지 아니합니다.

  • 계약자, 피보험자(보험대상자, 법인인 경우에는 그 이사 또는 법인의 업무를 집행하는 그 밖의 기관) 또는 이들의 법정대리인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 풍수해가 발생했을 때 생긴 도난 또는 분실로 생긴 손해
  • 보험 목적의 노후 및 하자로 생긴 손해
  • 풍수해로 생긴 화재, 폭발 손해(단, 지진으로 인해 발생한 화재손해는 보상)
  • 추위, 서리, 얼음, 우박으로 인한 손해
  • 축대, 제방 등의 붕괴로 인한 손해
    (단 붕괴의 직접적인 원인이 이 약관에 의하여 보상되는사고일 때 에는 보상)
  • 침식활동 및 지하수로 인한 손해
  • 보험계약일 현재 이미 진행 중인 태풍, 호우, 홍수, 강풍, 풍랑, 해일, 대설, 지진으로 인한 손해
    [이미 진행 중] 보험기간 중에 보험의 목적이 위치하고 있는 지역에 기상청(홍수통제소 포함) 기상특보(주의보경보) 또는 예비특보 발령시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 온실 시설의 단순 피복재(비닐 등) 파열 (단, 단순비닐파손특약에 가입한 경우는 제외)
  • 소파 미만의 손해 (주택의 경우 침수는 보상)
  • 전쟁, 내란, 폭동, 소요, 노동쟁의 등으로 인한 손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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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약철회 청구제도

  • 보험계약자는 보험증권을 받은 날부터 15일 이내에 그 청약을 철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3일 이내에 보험료를 돌려드립니다.
    다만, 진단계약, 보험기간이 1년 미만인 계약 또는 전문보험계약자가 체결한 계약 및 청약을 한 날로부터 30일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 청약철회 기간 내에 청약철회를 하실 경우 납입한 보험료 전액을 돌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전문보험계약자

  • 보험계약에 관한 전문성, 자산규모 등에 비추어 보험계약의 내용을 이해하고 이행할 능력이 있는 자로서 보험업법 제2조(정의), 보험입법시행령 제6조의2(전문보험계약자의 범위 등) 또는 보험업감독규정 제1-4조의2(전문보험계약자의 범위)에서 정한 국가, 한국은행,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금융기관, 주권상장법인, 지방자치단체, 단체보험계약자 등의 전문보험계약자를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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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료 납입

보험료는 회사에 직접 납입, 자동이체, 신용카드를 통해 납입하실 수 있으며 보험료 납입 후에는 반드시 소정의 영수증을 받으셔야 합니다.
단, 인터넷계약의 경우는 신용카드를 통해 보험료를 납입하실 수 있으며 영수증 발급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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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 및 보험분쟁 조정 안내

  • 보험에 대한 문의사항 및 불만사항이 있을 경우 현대해상(전화 : 1588-5656, 인터넷 : hi.co.kr → 전자민원접수)으로 연락주시면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또한 보험에 관한 분쟁이 있을 때에는 금융감독원 및 한국소비자원에 분쟁조정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금융감독원 (전화 : 1332 / 홈페이지 : www.fss.or.kr(e-금융센터: www.fcsc.kr))
  • 한국소비자원 (전화 : 1372 / 홈페이지 : www.kca.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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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모집질서위반

  • 보험계약 청약과 관련 특별이익을 제공하는 등 보험모집질서 위반행위는 보험업법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 금융감독원 (전화 : 국번없이 1332, 휴대전화는 (02)1332 / 인터넷 : 홈페이지(www.fss.or.kr) 내 「보험모집질서위반신고」)
  • 손해보험협회 (전화 : 02-3702-8585 / 팩스 : 02-3702-8691 / 인터넷 : 홈페이지(www.knia.or.kr) 내 「모집질서문란 신고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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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자배당에 관한 사항

  • 무배당 상품으로 배당을 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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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료 환급

순수 보장성 상품으로 만기 시 환급금이 없습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약관의 내용을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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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계약체결

  • 보험계약 체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인수가 거절, 보험료가 인상, 또는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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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계약상의 알릴 의무

계약 전 알릴 의무

  • 계약을 맺을 때에 계약자, 피보험자 또는 이들의 대리인은 계약 청약서(질문서를 포함합니다. 이하 같습니다) 의 기재사항에 관하여 아는 사실을 빠짐없이 그대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인터넷계약의 경우 인터넷 입력사항을 정확히 기재해 주셔야 합니다.)

계약 후 알릴 의무

  • 이 계약에서 담보하는 위험과 동일한 위험에 대해서 다른 회사와 다른 계약을 맺을 때
  • 보험의 목적물을 양도할 때
  • 보험의 목적 또는 보험의 목적을 수용하는 건물의 구조를 변경, 개축, 증축하거나 계속하여 15일 이상 수선하는 경우
  • 보험의 목적 또는 보험의 목적을 수용하는 건물의 용도를 변경함으로써 위험이 변경하는 경우
  • 보험의 목적인 건물 또는 보험의 목적이 들어있는 건물을 계속하여 30일 이상 비워두거나 휴업하는 경우
  • 위 이외의 위험이 뚜렷이 증가할 경우
  • 알릴 의무를 위반하신 경우 계약을 해지하거나 보험금 지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약관의 내용을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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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금자 보호안내

  •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또는 만기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기타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다만,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이면 보호되지 않습니다.
  • 위 내용은 예금자보호법 및 관련 법령의 개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예금보험공사(www.kdic.or.kr)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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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대 기본지키기 및 계약자 의무사항

  • 자필서명(인터넷 계약은 공인인증을 통해 대체될 수 있습니다.)
  • 청약서 부본전달(인터넷 계약은 예외됩니다.)
  • 보험약관전달(인터넷 계약은 이메일 등 전자적 수단에 의해 전달될 수 있습니다.)
  • 3대 기본지키기 미이행시는 계약성립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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