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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수해

보상하는 재해 기준의 구분, 기준 내용 테이블
구분 기준
태풍 태풍 영향 강풍, 풍랑, 호우 또는 해일현상 등이 기상청 기상주의보 발효기준에 도달될 때
호우 6시간 강우량 70mm이상 예상되거나 12시간 강우량이 80mm 이상 예상될 때
홍수 홍수예보지점의 수위가 계속 상승하여 주의보수위를 초과할 것이 예상되는 경우
강풍 육상에서 풍속 14m/s 이상 또는 순간풍속 20m/s 이상이 될 때. 다만, 산지는 풍속이 17m/s 이상 또는 순간풍속 25m/s 이상이 될 때
풍랑 해상에서 풍속 14m/s 이상이 3시간 이상 지속되거나 유의파고가 3m이상이 될 때
해일 폭풍해일 천문조, 태풍·폭풍·저기압 등의 복합적인 영향으로 해수면이 상승하여 기상청 기상주의보 발효기준 이상이 될 때. 다만, 발효기준은 기상청에 의하여 지역별로 별도 지정
지진해일 한반도 주변해역에서 규모 7.0이상의 해저지진이 발생하여 해안가 파고 0.5mm이상 예상될 때
대설 24시간 신적설이 5cm 이상이 될 때
지진 국내 내륙에서 규모 3.5(인공지진 제외)이상 또는 국내 해역에서 규모 4.0이상으로 추정되는 지진이 발생하거나, 국외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인하여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
  • 보험가입금액≥보험가액의 80% 해당액인 경우

    - 보험가입금액 한도로 손해액 전액보상
    단, 보험가입금액이 보험가액보다 클 경우 보험가액을 한도로 함

  • 보험가입금액<보험가액의 80% 해당액인 경우

    - 손해액×보험가입금액/보험가액의 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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잔존물제거비용

  • 풍수해로 인한 보험금과 잔존물 제거비용의 합계액은 보험증권에 기재된 보험가입금액 한도
    단, 잔존물 제거비용은 손해액의 10%를 초과할 수 없음
  • 풍수해로 잔존물제거비용이 발생한 경우 보상
    • 잔존물 제거비용:잔존물의 해체비용, 청소비용, 상차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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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해방지비용

  • 보험가입금액과 별개로 추가지급
  • 손해의 방지 또는 경감을 위해 지출한 필요 또는 유익한 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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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위권보전비용

  • 보험가입금액과 별개로 추가지급
  •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을 받을 권리가 있는 경우 권리를 지키거나 행사하기 위해 지출한 필요 또는 유익한 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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잔존물보존비용

  • 보험가입금액과 별개로 추가지급
  • 회사에 잔존물을 넘기는 경우 잔존물을 보전하기 위하여 지출한 필요 또는 유익한 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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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협력비용

  • 보험가입금액과 별개로 추가지급
  • 회사의 요구를 따르기 위하여 지출한 필요 또는 유익한 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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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의 목적

  • 제외되는 물건
    • 건물 및 시설내의 수용 동산 및 동식물
    • 용도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병행하고 있는 경우, 다른 용도에 사용되는 부분
  • 포함되는 물건
    • 건물의 부속물 : 피보험자 소유인 칸막이, 대문, 담, 곳간 및 이와 비슷한 것
    • 건물의 부착물 : 피보험자 소유인 간판, 네온싸인, 안테나, 선전탑 및 이와 비슷한 것
    • 건물의 부속설비 : 피보험자 소유인 전기, 가스, 난방, 냉방설비 및 이와 비슷한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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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가입의 제한

  • 개별 가입 가능하나 전체가입금액의 50%미만의 가입금액으로 가입하는 경우 및 주택의 일부(창틀, 베란다, 지하변전실등)만 가입하는 경우
  • 16층이상 아파트 또는 특수건물 해당 아파트를 가입하는 경우
  • 건축물대장에 등재되지 않은 주택 또는 빈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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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금 지급제한 사항

- 회사는 아래와 같은 손해는 보상하여 드리지 아니합니다.

  • 계약자, 피보험자(보험대상자, 법인인 경우에는 그 이사 또는 법인의 업무를 집행하는 그 밖의 기관) 또는 이들의 법정대리인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 풍수해가 발생했을 때 생긴 도난 또는 분실로 생긴 손해
  • 보험 목적의 노후 및 하자로 생긴 손해
  • 풍수해로 생긴 화재, 폭발 손해
  • 추위, 서리, 얼음, 우박으로 인한 손해
  • 축대, 제방 등의 붕괴로 인한 손해
    (단 붕괴의 직접적인 원인이 이 약관에 의하여 보상되는사고일 때 에는 보상)
  • 침식활동 및 지하수로 인한 손해
  • 보험계약일 현재 이미 진행 중인 태풍, 호우, 홍수, 강풍, 풍랑, 해일, 대설, 지진으로 인한 손해
    (이미 진행 중이란, 보험기간 중에 보험의 목적이 위치하고 있는 지역에 기상청(홍수통제소 포함) 기상특보(주의보경보) 또는 예비특보 발령시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 바람, 비, 눈, 우박 또는 모래, 먼지가 들어옴으로써 생긴 손해. 그러나 보험의 목적인 건물이 풍재 또는 수재로 직접 파손되어 보험의 목적에 생긴 손해는 보상하여 드립니다.
  • 풍재의 직접, 간접에 관계없이 보험의 목적인 네온싸인 장치에 전기적 사고로 생긴 손해 및 건식전구의 필라멘트 만에 생긴 손해
  • 전쟁, 내란, 폭동, 소요, 노동쟁의 등으로 인한 손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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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요율 및 보험료

목적물 소재지 및 해당 지자체에 따라 보험요율 및 보험료가 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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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지환급금에 관한 사항

  • 해지환급금 산출기준
    계약자는 손해가 발생하기 전에는 언제든지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타인을 위한 계약의 경우에는 계약자는 그 타인의 동의를 얻거나 보험가입증서(보험증권)를 소지한 경우에 한하여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미경과보험료 산출기준
    보험계약자의 책임있는 사유로 인하여 해지하는 경우에는 기경과기간의 단기요율을 적용하여 계산된 보험료를 기납입보험료에서 뺀 잔액 그 밖의 해지의 경우에는 경과기간에 대하여 일할로 계산된 보험료를 기납입보험료에서 뺀 잔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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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료 및 보험가입금액의 감액

계약자는 회사의 승낙을 얻어 보험가입금액 및 보험료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가입금액의 감액시 그 부분은 해지된 것으로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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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계약 승계

보험목적물이 타인에게 승계된 경우 정부 및 지자체의 지원보험료 변경에 따라 해지 후 재가입 또는 계약승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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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료 환급

순수 보장성 상품으로 만기 시 환급금이 없습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약관의 내용을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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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약철회 청구제도

  • 보험계약자는 보험증권을 받은 날부터 15일 이내에 그 청약을 철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3일 이내에 보험료를 돌려드립니다.
    다만, 진단계약, 보험기간이 1년 미만인 계약 또는 전문보험계약자가 체결한 계약 및 청약을 한 날로부터 30일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 청약철회 기간 내에 청약철회를 하실 경우 납입한 보험료 전액을 돌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전문보험계약자

  • 보험계약에 관한 전문성, 자산규모 등에 비추어 보험계약의 내용을 이해하고 이행할 능력이 있는 자로서 보험업법 제2조(정의), 보험입법시행령 제6조의2(전문보험계약자의 범위 등) 또는 보험업감독규정 제1-4조의2(전문보험계약자의 범위)에서 정한 국가, 한국은행,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금융기관, 주권상장법인, 지방자치단체, 단체보험계약자 등의 전문보험계약자를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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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금자 보호안내

  •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또는 만기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기타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다만,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이면 보호되지 않습니다.
  • 위 내용은 예금자보호법 및 관련 법령의 개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예금보험공사(www.kdic.or.kr)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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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계약상의 알릴 의무

계약 전 알릴 의무

  • 계약을 맺을 때에 계약자, 피보험자 또는 이들의 대리인은 계약 청약서(질문서를 포함합니다. 이하 같습니다) 의 기재사항에 관하여 아는 사실을 빠짐없이 그대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인터넷계약의 경우 인터넷 입력사항을 정확히 기재해 주셔야 합니다.)

계약 후 알릴 의무

  • 계약 청약 후에는 변경이 있는 경우에도 지체 없이 회사로 알려주셔야 약정한 내용대로 보상이 가능합니다.
  • 보험의 목적물을 양도할 때
  • 보험의 목적 또는 보험의 목적을 수용하는 건물의 구조를 변경, 개축, 증축하거나 계속하여 15일 이상 수선하는 경우
  • 보험의 목적 또는 보험의 목적을 수용하는 건물의 용도를 변경함으로써 위험이 변경하는 경우
  • 보험의 목적인 건물 또는 보험의 목적이 들어있는 건물을 계속하여 30일 이상 비워두거나 휴업하는 경우
  • 위 이외의 위험이 뚜렷이 증가할 경우
  • 알릴 의무를 위반하신 경우 계약을 해지하거나 보험금 지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약관의 내용을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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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료 납입

보험료는 회사에 직접 납입, 자동이체, 신용카드를 통해 납입하실 수 있으며 보험료 납입 후에는 반드시 소정의 영수증을 받으셔야 합니다.
단, 인터넷계약의 경우는 신용카드를 통해 보험료를 납입하실 수 있으며 영수증 발급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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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계약체결

  • 보험계약 체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인수가 거절, 보험료가 인상, 또는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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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대 기본지키기 및 계약자 의무사항

  • 자필서명(인터넷 계약은 공인인증을 통해 대체될 수 있습니다.)
  • 청약서 부본전달(인터넷 계약은 예외됩니다.)
  • 보험약관전달(인터넷 계약은 이메일 등 전자적 수단에 의해 전달될 수 있습니다.)
  • 3대 기본지키기 미이행시는 계약성립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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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 및 보험분쟁 조정 안내

  • 보험에 대한 문의사항 및 불만사항이 있을 경우 현대해상 (전화 : 1588-5656, 인터넷 : www.hi.co.kr → 전자민원접수)로 연락주시면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또한, 보험에 관한 분쟁이 있을 때에는 금융감독원 및 한국소비자원에 분쟁조정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금융감독원
    전화 : 1332
    홈페이지 : www.fss.or.kr (e-금융센터 : www.fcsc.kr)
  • 한국소비자원
    전화 : 1372
    홈페이지 : www.kca.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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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집질서 확립 및 신고센터 안내

  • 보험계약 청약과 관련 특별이익을 제공하는 등 보험모집질서 위반행위는 보험업법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 금융감독원 전화 :국번 없이 1332/휴대전화는 (02)1332 / 인터넷 : 홈페이지(www.fss.or.kr) 내 "보험모집질서위반신고"
  • 손해보험협회 전화 : (02)02-3702-8585 / 팩스 : 02-3702-8691 /인터넷 : 홈페이지(www.knia.or.kr) 내 "모집질서문란 신고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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